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스포츠 이야기

"레드불 감독 크리스티안 호너, 퇴임설 진실은?"

by Corypapa 2024. 3. 8.
반응형

크리스티안 호너 감독은 레드불 F1 팀의 대표 겸 감독으로, 202425일에 그에 관한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여성 직원에 대한 부적절한 행위 혐의로 내부 감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228일 레드불은 이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한바 있습니다. 진행 중이며그러나, 24시간도 지나지 않아 호너에게 부적절한 행위를 당했다는 여성 직원 간의 메시지가 담긴 것으로 추정되는 이메일이 유출되었습니다.

 

2024 F1 개막전인 바레인 그랑프리 연습 주행 세션 중 F1팀 대표 및 팀원들, F1FIA 관계자들, 그리고 취재 기자들에게 '크리스찬 호너 조사 증거'라는 제목으로 익명의 이메일이 보내졌습니다.

아직 까지 정확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호너에게 불만을 제기한 여성 직원 간의 메시지로 추정됩니다.

 

여기에 맥스 베르스타펜의 아버지인 요스 베르스타펜은 호너 감독의 퇴임을 요구하면서 맥스가 올 시즌을 끝으로 레드불을 떠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모기업 레드불의 무혐의 판정으로 기사회생했던 호너 감독의 입지가 어떻게 될지, 이후 상황 변화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38일 기준 최신 소식을 종합해보면, 크리스티안 호너가 레드불 감독직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아직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1. 레드불 측 공식 입장

헬무트 마르코 모터스포츠 고문은 Auto Motor und Sport 인터뷰에서 호너 감독이 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의 퇴임 가능성을 "말도 안 되는 소문"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또한 The Race 따르면 레드불 팀은 호너 감독의 리더십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그의 퇴임은 "전혀 예상되지 않는다"라고" 전했습니다.

 

2. 언론 보도

긍정적인 보도

Sky Sports

: F1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하여 호너 감독이 레드불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며, 그의 퇴임은 "엄청난 손실"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Planet F1

: 호너 감독과 레드불의 계약이 2023년 말에 만료되지만, 곧 재계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정적인 보도:

Daily Mail

: 호너 감독이 최근 레드불의 경영진과 갈등을 겪고 있다는 소문을 보도했습니다.

The Independent

: 호너 감독이 다른 F1 팀으로 이적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3. 향후 전망

 

BBC Sport

: 호너 감독의 레드불 잔류 여부가 향후 몇 달 안에 결정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레드불은 2024F1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팀 구조를 조정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호너 감독의 퇴임 여부는 이러한 변화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호너 감독은 F1 최고의 팀 감독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의 퇴임은 F1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The Guardian

: F1 팬들과 관계자들이 호너 감독의 레드불 잔류 여부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크리스티안 호너는 레드불 팀을 지휘하며, 2023 시즌에는 맥스 베르스타펜이 세 번째 세계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팀이 22개의 레이스 중 21개를 우승한 기록적인 시즌을 감독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에서 그의 직책 유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레드불과 국제자동차연맹 (FIA)도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소식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https://youtu.be/DEOn5jqRmCs

 

반응형